건강검진결과내역서 조회 이용해보자

 

최근들어 이 건강검진결과내역서를 조회가 궁금하더라고요, 건강검진은 나의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라 그럴텐데, 그렇지만 아직 인터넷으로 어떻게 조회를 하는지 그 방법을 잘 모를텐데, 이번시간을 통해서 알아볼 내용이 바로 조회하는방법에 대해서 인터넷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예전같은경우에는 해당하는 사무소나 진행했던 병원을 직접 방문해야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건강검진결과내역서를 조회하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면됩니다.

접속한다음에는 로그인을 해주셔야겠어요.

공인인증서 등록은 당연히 되어있어야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상단의 메뉴인 민원신청 - 나의민원보기를 해주시면 가능하겠죠?

 


 


그럼 이처럼 여러가지 개인민원들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메뉴들을 살펴보다가 아래로 내려오시면

건강검진이라는 메뉴가 보여지겠습니다.

해주시면 가능한부분이죠.

 

 

그리곤 한번 더 좌측의 메뉴들을 봐주시면 되세요.

여러가지 항목들이 보여지겠습니다.

이 중 건강검진 및 진료정보를 해주시면

하단메뉴들이 보여지겠습니다.

그중에서 건강검진 결과 및 문진정보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이처럼 나의 최근 5년동안 건강검진결과를 볼 수 있으며,

함께 문진정보도 확인할 수 있겠네요.

발급을 위해서는 프린터가 있으면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이렇게해서 건강검진결과내역서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어요.

전혀 어렵지 않은 방법을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네요~

Posted by *^^
,